7정맥 완주/한남정맥(완)

한남정맥 첫날(안성 칠장산~두창고개)23.93km

happy마당쇠 2023. 3. 31. 15:32

날짜:2018년 04월 28일(토요일)

경비합계액 69,650원

날씨:화창한 봄 날씨지만 가스로 조망은 별로~

경비:잡비+식대 19650원, 택시비 3만, 유료비 2만,  경비합계액 69,650원

코스:칠장사주차장 06:33~칠장산정상 07:12~관해봉 07:38~도덕산 08:17~38번 국도동물이동통로 08:51

~삼죽면사무소 09:07~뒷산뒤임도길 09:35~턱골고개 10:17~국사봉 10:34~덕재고개 10:56~

가현고개 11:20~천주교수원교구공원묘원 11:44~달기봉 12:37~구봉산 13:39~두창고개 15:11

운행거리 23.93km, 소요시간 08시간 41분, 평균속도 2.9km ~

칠장산을 오늘까지 정맥길에서 3번째~

첫 번이 2016년 11월 26일!

눈길에 시간이 지연돼 땅거미가 져서야 간신히 하산~

주차장 상가 맨 위쪽 가게에서 친절한 도움으로 어렵게 귀가하였고,

2017년 3월 4일, 겨울철 정맥길을 잠시 접었다가 금북길에서 조우~

그리고 오늘이 세 번째 한남정맥에서다.

그러면서도, 한남*금북길에서 하산하면서 내려온 길이었는데도~

오늘 두 번을 잠깐이지만 오르내림을 반복하였고,

결국 산신각 뒤편으로 올라서는 길을 버리고 어사 박문수 합격 다릴 건너

둘레길로 우회하여 산신각 뒷편으로 올라서는 길과 합류하였다.

정상에서도 3 정맥 분기점에서 정상 찍고 넘어서야 할 길을 정상에서 역으로

분기점에 다시 내려갔다 올라오려니 세월의 무상함이 느껴졌고,

머리가 안되니 예습이라도 철저히 해야겠다는 생각에 서글픈 맴이 들었다.

시작이 어러 하다 보니 오늘 산행이 은근히 걱정을 해보면서 고!!

칠장산주차장에서 06:33

종합안내판 앞에서 잠시 현혹되어 계단길 오르다가 후퇴~

오름길에서 칠장사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어사 박문수 합격다리에서 현혹되어 산신각길을 망각하고 다리를 건너

둘레길로 산죽길을 헤치고 우회하여 산신각 뒤편길과 합류했습니다

뒤에 오시는 분들은 산신각 쪽으로 올라가세요

칠장산 오름길에서 낙남길에서 원 없이 조우했던 진달래를 다시 보니 감개무량입니다

꽃잎이 연꽃 수준이고 잎과 함께 피어오르니 그 또한 새롭기도 하고 나무도 엄청 크네요

낙남길보단 북쪽이다 보니 때가 맞아떨어져 제가 호사를 누리나 봅니다.

주차장 오름길에서 마주한 금북길과 정상으로 가는 길

정상으로 가는 아랫길입니다

한남길은 윗길로 30m쯤 올라서서 3 정맥 분기점을 찍고 올라서세요

저는 무심코 아랫길로 올라섰다가 다시 내려와 인증샽하고 다시 되짚어 오르려니

속이 부글부글...^^

칠장산에서 07:12

본격적으로 맥길 따라 20 여분 진행하니 관해봉

칠장산 오름길에서 잠시 고도를 높이더니 관해봉과 도덕산 가는 길은 편안한 길

도덕산 08:17

독배고개 08:40

녹배고개에서 10분 진행하다 보면 38번 국도길이 삼죽면과 죽산면을 경계로

동물이동통로가 설치되어 있다.

가끔 이 길을 지나면서 이동통로 다리 위에 부착된 안내문구가 기억이 나네요.

한남정맥의 맥이 흐르는 길이라고~

드디어 오늘 그 언젠가 건너야 할 그 길을 오늘 이 자리에 섰습니다.

08:52

38번 국도길을 뒤로하고 15분 진행하면 삼죽면사무소 뒤편에서 마루금이

사유지 경계 울타리로 끊긴다. 삼죽면 면사무소 앞마당으로 내려서서

마을길에서 좌측으로 길을 따르다가 S푸드물류가공센터 건물을 좌측으로

싸고돌아 100m 전방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50m쯤 진행하면 묘지로 올라가는

가파른 길을 치고 올라 마루금 흔적을 쫒으면 된다.

삼죽면사무소 09:07

물류가공센터 좌측 옆길로 마루금은 이어진다

물류가공센타 지나자마자 세 갈래길에서 우측으로 진행하여 50 여보 지나서

우측 묘지 오름길로 올라서서 마루금 흔적을 좇는다

삼죽면 뒷산을 살짝 넘으면 임도길이 나온다.

임도길 09:35

턱골고개 10:14

국사봉갈림길

정상까지는 100m 다녀와야죠

국사봉 10:34

트인 공간으로 안성시 보개면 방향을 조망합니다

26분여 내려서니 덕재 10:56

상봉 10:59

핑크빛으로 예쁘게 수를 놓아 운치를 더해주는 진달래

저 아래 MBC드라미아 영화 세트장이 살포시 보이네요

가현고개 11:20

가현고개에서 올라서자마자 천주교수원교구공원묘원이 예쁜 꽃 속에 묻혀있네요

공원묘지 뒷길로 이어지는 마루금은 오름 내내 잡목과 덩굴들로 뒤엉켜

가는 발길을 붙드네요

공원묘지 뒤편 언덕

공원묘지 뒷길을 벗어나자 잠시 내려서다가 달기봉 오름길에서 땀방울이 흐릅니다

달기봉 12:37

달기봉에서 허기를 빵과 우유로 달래 봅니다

오늘의 한남 산행길은 난이도가 평범한 어렵지 않은 코스이네요

날씨도 산행하기에는 딱입니다 등산로는 넓은 안부도 많고 오르내림도

심하지 않고요~

갈림길(구봉산우틀) 13:22

구봉산에서 셀카 한방 찍었습니다

13:38

구봉산에서 트인 공간으로

구봉산에서 막 내려서려는데 산객 한분이 두창리 방향에서 올라오시네요

알바구간 땜질 하러 오셨나 봅니다 통성명하고 명함 받고 헤어졌는데

두창리 2km 남긴 지점에서 전화가 와 받아보니 제 뒤에 한남길 밟으며 뒤따르는

분이 계시다기에 두창리에서 기다리겠노라 하고 하산합니다

두창리로 내려서는 마지막 봉우리에 자리한 정자입니다

오늘의 목적지 두창고개입니다

15:11

두창리에서 산행 GPS 마감하고 약속한 대로 기다리다 보니 얼마 안 있어

젊은 산객분이 내려오신다.

악수하고 담소하다가 택시 콜하여 젊은 산객님 중간에서 내려드리고

차량 회수하여 귀가!